연예수첩
"부산 인심 직이지예"... 공포영화 뺨치는 섬뜩함으로 '폭싹' 놀라게 한 배우, 누구?

주인공 애순의 어머니 '전광례' 역을 맡은 염혜란은 딸을 향한 묵직한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니입에 들어가면 천환같어"라는 명대사와 함께 빚더미에 남편의 병시중까지, 녹록지 않은 삶 속에서도 굳건한 어머니의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그의 출연은 1막에서 끝났지만, 해녀 이모들의 찰진 대사와 애순의 기억 속에서 극 전편에 존재감을 드러냈다. 염혜란은 영화 '아이 캔 스피크', '내가 죽던 날', '빛과 철' 등에서 다채로운 여성상을 선보였으며,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경이로운 소문' 시리즈 등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학 씨'로 불리는 오징어 배 선장이자 도동리 유지 '부상길' 역의 최대훈은 대학로 연극계에서 활동해온 잔뼈 굵은 연기파 배우다. 그는 폭력적인 가장의 모습과 주인공들과의 갈등을 실감 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분노와 몰입을 동시에 자아냈다. 비교적 늦은 나이에 TV와 영화로 활동 무대를 옮긴 그는 '사랑의 불시착', '괴물' 등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슬기로운 의사생활', '펜트하우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등에서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부산 여인숙 주인 '금자' 역의 강말금은 "부산 인심 직이지예"라는 대사와 함께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친절한 모습 뒤 숨겨진 반전 정체를 드러내며 극에 공포영화 같은 섬뜩함을 더했다. 독립영화계의 '믿보배'로 알려진 강말금은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로 제56회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으며,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세자매' 등의 영화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작은 아씨들'에서도 깊이 있는 연기를 펼쳤다.
"베팅을 안 하면 한방도 없어요"라는 대사로 기억되는 '미향' 역의 김금순은 딸 제니를 대학에 보내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캐릭터를 연기했다. 벌거죽죽한 화장톤과 눈썹 문신으로 '강남 졸부'를 표현해 마치 실제 인물처럼 생생함을 자아냈다. 주인공 금명에게 대리시험을 제안하고 도둑 누명을 씌우는 등 날카로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한 그는 강말금처럼 독립영화계에서 정평이 난 연기파 배우다. 영화 '벌새', '82년생 김지영' 등에서 조연으로 활약했으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등에서도 묵직한 연기로 신뢰를 얻고 있다.
"난 던져"라는 짧은 대사로 기억되는 제니네 가정부 역의 남권아는 젊은 시절 애순과 관식의 도움을 받고, 약 20년 후 금명이 도둑으로 몰릴 위기에 처했을 때 누명을 벗겨주는 따뜻한 메시지의 주인공이다. 연극 무대에서는 전설적인 존재로, 1989년 연극 '오구'로 데뷔한 이후 수많은 연극에서 주연과 연출을 맡으며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드라마 '설강화', '괴물' 등에서 묵직한 존재감을 보여줬고, 영화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삼례', '압꾸정'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폭싹 속았수다'는 주연 배우들의 활약뿐만 아니라,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이 어우러져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들 배우 대부분이 연극 무대와 독립영화에서 내공을 쌓아온 베테랑들로, 한국 연기자 생태계의 깊이를 보여주는 사례로도 주목받고 있다.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