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깔깔이 안녕, 플리스 왔어요" MZ세대 병사들, '최애템' 스웨터에 열광

군 보급품에 대한 MZ세대 병사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과거 '따뜻하면 그만'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꼼꼼히 따지는 추세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플리스형 스웨터'가 있다. 보급 1년 만에 병사들의 '최애템'으로 등극한 플리스 스웨터는 군 생활의 새로운 풍속도를 그리고 있다.
국방일보가 지난 1월 병사 53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는 이러한 변화를 명확히 보여준다. '나의 군 생활 최애 보급품'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11.2%가 플리스형 스웨터를 1위로 꼽았다. 전통의 강자 '깔깔이'(방상내피, 10.3%)를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병사들은 플리스 스웨터의 장점으로 보온성, 활동성, 디자인을 꼽았다. 가볍고 따뜻한 것은 물론,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돼 활동하기 편하다는 평가다. 특히, 군복과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은 MZ세대 병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공군 제1미사일방어여단 송모 이병은 "플리스 스웨터는 다른 아우터에 비해 디자인이 훨씬 세련돼서 전투복 위에 입어도 멋스럽다"고 말했다.

플리스 스웨터는 간부용 니트형 스웨터를 개선해 지난해부터 병사들에게 보급되기 시작했다. 태극기, 계급장 등을 벨크로로 탈부착할 수 있어 전투복 위에 겹쳐 입기 용이하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2위는 방상내피(10.3%), 3위는 슬리퍼(8.8%)가 차지했다. 슬리퍼는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으로 생활관에서 애용되는 보급품이다. 4위는 디지털 무늬 티셔츠인 '디지털 러닝'(7.9%)이, 5위부터는 패딩형 동계점퍼(7.5%), 동내의(5.2%), 일반장갑(4.3%), 귀덮개(3.9%), 전투화(3.6%), 방상외피(3.0%)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병사들은 희망 보급품으로 넥워머, 겨울용 안면 마스크, 깔창 핫팩 등 추가 방한용품을 비롯해 풋살화, 세탁용품(건조기 시트), 미용도구(콧털·눈썹 정리기) 등을 꼽았다. 이는 병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더욱 세심한 보급품 지원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플리스 스웨터의 인기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병사들의 복지와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변화로 평가된다. 앞으로도 병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용적이고 만족도 높은 보급품이 제공되기를 기대해본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