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봄바람 따라 꽃길 걸으세요

봄을 맞아 걷기 좋은 꽃길 여행지 세 곳을 엄선했다. '인생샷' 명소로 손꼽히는 곳들이다.
가장 먼저 봄 소식을 전하는 꽃, 매화의 은은한 향기에 취하고 싶다면 전남으로 떠나보자.
천년고찰의 고즈넉함과 매화의 향기가 어우러진 순천 금전산 금둔사는 놓쳐서는 안 될 명소다. 금둔사에 있는 100그루 이상의 매화나무 중에서도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 건 '납월매'다. 납월매는 음력 12월, 즉 1월에 꽃을 피운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다른 매화보다 한두 달 일찍 꽃망울을 터뜨려 봄을 재촉한다. 금둔사 경내에 자리한 6그루의 납월매는 저마다 개성 넘치는 자태를 뽐내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약 30만 평에 달하는 광활한 매화 군락지를 자랑하는 광양 매화마을도 빼놓을 수 없다. 매화꽃으로 뒤덮인 마을 전체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섬진강과 어우러진 매화는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매화꽃 사이를 거닐며 봄의 정취를 만끽해보자. 매년 3월에는 '광양매화축제'가 열려 전국 각지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붐빈다.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나는 기적의 길, 곡성 보성강 자전거길에서는 라이딩을 즐기며 봄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다.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강변을 따라 줄지어 핀 매화꽃을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봄의 감성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고결한 아름다움을 지닌 홍매화를 보고 싶다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명소들을 방문해보자.
구례 화엄사의 300년 된 화엄매는 두 줄기가 꼬인 채 진한 홍매화를 피워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화나무 한 그루에서 붉은색과 흰색 꽃이 함께 피는 희귀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순천 선암사의 웅장한 선암매는 수백 년의 세월을 품은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선암사 경내 곳곳에 있는 매화나무들은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며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특히 무우전 뒤뜰의 600년 된 매화나무는 선암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나무로 손꼽힌다.
율곡 이이가 태어난 강릉 오죽헌에서는 600년 된 율곡매의 연분홍빛 매화를 감상할 수 있다. 검은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오죽헌과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율곡매의 조화는 보는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장성 백양사의 고불매는 고즈넉한 사찰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고불총림 백양사 고불매는 천연기념물 제486호로 지정된 귀한 나무다. 붉은 매화가 만개할 때면 사찰 전체가 붉은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붉은 카펫처럼 펼쳐진 동백꽃 군락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진 백련사와 고창 선운사를 추천한다.
다산 정약용 유배지로도 유명한 강진 백련사는 1,500여 그루의 동백나무 군락지가 장관을 이룬다. 매년 3월부터 4월까지 동백꽃이 만개하면 절 전체가 붉은빛으로 물들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천연기념물 제151호로 지정된 백련사 동백림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고창 선운사의 대웅전 뒤편에는 3,0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붉은 물결을 이루며 방문객들을 매혹한다. 선운사 동백숲은 천연기념물 제184호로 지정된 국내 최대 규모의 동백나무 군락지다. 매년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동백꽃이 만개하면 절 전체가 붉은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