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포스트
'국가적 망신'… 오사카 뒤흔든 한국 10대의 성추행
설 연휴를 맞아 일본 오사카를 찾은 한국인 10대의 성추행 사건이 양국에서 공분을 사고 있다. 서경덕 성신대 교수는 이를 "국가적 망신"이라 강하게 비판하며, 강력한 처벌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사건은 야후 재팬 등 일본 주요 언론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으로 강제 송환될 경우 강력한 처벌을 통해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산케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지난 19일 친구 2명과 함께 일본에 입국한 18세 A군은 오사카 시내 버스정류장에서 여고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24일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A군은 피해 여고생을 뒤에서 강제로 껴안고 몸을 만지는 등의 추행을 저질렀으며,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번 사건이 단발성이 아닐 수 있다는 점이다. 현지 경찰은 A군이 성추행 하루 전에도 30대 여성을 대상으로 유사한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A군은 주변 CCTV 분석을 통해 검거됐으며, 숙박 중이던 호텔 앞에서 체포됐다.
이 사건은 야후 재팬 등 일본 주요 언론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으로 강제 송환될 경우 강력한 처벌을 통해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교수는 긴 설 연휴로 해외여행객이 증가한 상황에서 관광지 한글 낙서, 음주 소란 등 무질서한 행위를 자제하고 '글로벌 에티켓'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한국인 관광객의 일탈 행위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경계한 것이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