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종합
2024년 뮤지컬계, '알라딘' 마법에 홀리다
2024년 뮤지컬 시장은 그야말로 '알라딘' 신드롬에 휩싸였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감동을 완벽하게 재현한 무대, 화려한 의상, 익숙한 멜로디는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특히, '지니' 역을 맡은 배우들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은 관객들의 웃음과 감탄을 동시에 자아냈다. 김준수, 박강현, 서경수 등 뮤지컬계 스타 배우들의 캐스팅은 티켓 예매 전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었고,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흥행 파워를 과시했다.
'알라딘'의 독주 속에서도 탄탄한 스토리와 음악으로 무장한 스테디셀러들의 인기는 여전했다. 한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연 '프랑켄슈타인'은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더욱 깊어진 감동을 선사하며 변치 않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매혹적인 넘버와 파격적인 스토리로 사랑받는 '시카고'는 최정원, 윤공주, 아이비 등 실력파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3년 만의 한국어 공연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켰다.
전반적으로 2024년 뮤지컬 시장은 새로운 시도보다는 이미 검증된 작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흥행 TOP 10 중 '알라딘'을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이 모두 재공연 작품이라는 사실이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한다.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중요해진 제작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보다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작품에 집중하는 경향이 강화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창작 뮤지컬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도 있었다. '프랑켄슈타인'과 '영웅'은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고, '베르사유의 장미'는 프랑스 소설을 원작으로 한 국내 창작 뮤지컬로서 흥행 TOP 10에 진입하며 저력을 보여주었다.
2024년 뮤지컬 티켓 판매액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4,650억 원을 기록하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뮤지컬 시장의 성장은 대형 공연장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작품 유치와 마케팅, 그리고 OTT 플랫폼을 통한 공연 실황 중계 등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