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유족 분노 앞에 최상목 대행, '파격 조치' 시작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전남 무안의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현장을 이틀 연속 방문하며 사고 수습에 집중했다. 그는 합동 분향소에서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더 안전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방명록에 남겼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국회의장을 만나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 대책을 논의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중대본 회의에서 최 권한대행은 무안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만큼 필요한 지원을 신속히 집행하겠다고 약속하며, 국토교통부 중심의 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유가족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항공기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항공 운영체계의 안전점검과 전반적인 안전체계 혁신을 주문했다.
오전에는 우원식 국회의장과 비공개 면담을 진행, 사고 수습과 유가족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최 권한대행은 전날에 이어 다시 사고 현장을 방문해 희생자 합동 분향소를 찾아 두 차례 묵념을 했고, 유가족을 위로하며 조속한 DNA 확인과 공항 분향소 설치 등 유족들의 요구를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현장에서 소방청 직원들을 격려하며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최 권한대행은 경제 부총리 역할보다는 사고 수습에 중점을 두며 대통령·국무총리·경제부총리·중대본부장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며 강행군을 이어갔다. 한편, 경제 관련 주요 회의인 긴급 거시경제·금융현안 간담회(F4 회의)는 기재부 1차관과 한국은행 총재가 대신 주재했다.
전남 무안에서의 일정 이후에도 그는 사고 수습 및 유족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책임감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노력을 다짐했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