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종합
2,000억 잭슨 폴록, 노원구에 떴다!
서울 노원구가 야심차게 준비한 노원아트뮤지엄이 오는 9일 개관과 동시에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 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노원문화재단이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이고자 야심차게 기획했다.
노원구는 이번 전시를 위해 노원문화예술회관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노원아트뮤지엄'으로 재탄생시켰다. 수장고, 항온·항습 설비, 도난 방지 시스템, 최첨단 소방 시설 등을 갖춰 예술 작품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존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추상표현주의의 대표 작가 잭슨 폴록의 작품 '수평적 구조(Horizontal Composition, 1949)'다. 현재 2,000억 원 이상의 가치로 평가되는 이 작품을 비롯해 마크 로스코, 리 크레이스너, 모리스 루이스 등 21명의 현대 미술 거장들의 작품 35점과 미디어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노원구는 이번 전시를 위해 노원문화예술회관을 전면 리모델링하여 '노원아트뮤지엄'으로 재탄생시켰다. 수장고, 항온·항습 설비, 도난 방지 시스템, 최첨단 소방 시설 등을 갖춰 예술 작품을 최적의 환경에서 보존하고 전시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9일 열리는 VIP 개막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 강원재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뉴욕 유대인박물관 제임스 S. 스나이더 관장, FEP재단 토드 브랜도우 대표 등 국내외 미술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 전은 오는 9일부터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전시 관람을 원하는 사람들은 9일까지 네이버, 카카오, 티켓링크, 인터파크에서 얼리버드 티켓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