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라이프
아침에 일어나서 침구 정리, 당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습관'?
프랑스 건강 전문지 '톱 상테'가 깔끔함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아침 침대 정리가 사실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주장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범인은 바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집먼지진드기'다.
침구류, 특히 매트리스와 베개는 집먼지진드기에게 최적의 서식지다. 사람에게서 떨어진 각질을 먹고 사는 이 작은 생물들은 25℃ 정도의 온도와 80%의 습도에서 번식력이 최고조에 달하는데, 공교롭게도 아침에 침대를 정돈하면 이불 속이 딱 이런 환경이 된다는 것이다.
밤새 우리 몸에서 떨어진 땀과 각질은 집먼지진드기에게 풍성한 만찬을 제공하고, 가지런히 덮은 이불은 최고의 보금자리가 된다. '톱 상테'는 "평균적인 매트리스에는 1천만 마리 이상의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며, 2년 된 베개는 무게의 10%가 진드기와 배설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폭로했다.
물론 집먼지진드기가 치명적인 질병을 옮기는 야생진드기처럼 위험한 존재는 아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해 마른 기침, 피부 가려움증, 안구 건조증, 심지어 호흡 곤란까지 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면 아침에 일어나 침대를 그대로 방치해야 할까? 꼭 그렇지는 않다. '톱 상테'는 이불을 한두 시간 동안 벗겨 놓아 습기를 말리는 것만으로도 진드기 번식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인 세탁과 환기다. 시트와 베갯잇은 최소 2주에 한 번씩 세탁하고, 침구류는 햇볕에 말려 집먼지진드기를 박멸하는 것이 좋다. 매일 꾸준히 환기를 시켜 침실 내 습도를 낮추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면, 아무리 귀엽더라도 침대 출입은 금지하는 것이 좋겠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